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분이 안 좋을 때 그룹채팅을 떠나는 친구, 그만둬야 하나요?
    카테고리 없음 2022. 6. 15. 14:46

    기분이 안 좋을 때 그룹채팅을 떠나는 친구, 그만둬야 하나요?
    저에게는 2016년쯤부터 알고 지내온 남동생이 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던 대화방에서 우연히 알게 되었고, 자주 만나 연락을 주고받은 지 6년 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동생은 성격이 굉장히 예민하고,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소녀감성이 강하고, 개복치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화가 나거나, 화나거나, 어처구니가 없을 때, 또는 자신도 모르는 일이 생기면 함께 있는 대화방을 떠나는 매우 부끄러운 버릇이 있습니다.

    처음에 다시 초대했더니 왜 문제가 있고 뭐가 문제인지 알려주고 타일러에게 (물론 개인적인 사정이 있지만 제 관계는?

    제 경우에는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으면 대화로 조심스럽게 해결하고, 기분이 나빠서 밖에 나가서 수다를 떠는 사람이 제 주변에 없어서 매우, 매우 부끄럽습니다. 때때로 그는 나와의 관계를 끝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어제 일어났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다 겨우 취직을 했고, 이 친구는 몇 년 동안 힘들게 취직을 하다가 대기업에 취직했다.

    하지만 성격 자체는 매우 특별하다? 특별한? 그래서 하고 싶은 일, 전학, 취직을 하고 싶을 때마다 한두 달 안에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간다. 공부를 아주 잘합니다. 하기 싫어서 20대 후반이 될 때까지 아르바이트를 별로 안 하고 오래 일만 했어요.

    그래서 게임할 때마다 친구들에게 내가 잘 챙겨주겠다고 항상 소개시켜줘서 같이 밥을 먹으면 가끔 "내가 어리니까 돈이 없으니 테이크 아웃~" 하는 친구들이 있다. 오면 위로해 주고 죽고 싶다고 하고 전화할 때마다 잠수하고 늘 챙겨주고 잘 들어주고 공감해준다.

    맨날 이렇지 않은데 요즘 일하고 일하다보니 이런게 많이 줄었는데 성격이 예민해서 친구 몇명 소개해줘도 다들 지겹다고 해서 못하겠어' t 그들을 알게됩니다. 아직도 손가락이 아픈가요? 이런 느낌 때문에 서로를 알아가고 연락도 자주 하고 자주 만났다.

    하지만 대기업에 취직한 후에도 적성에 맞지 않아 현재 다른 대기업에 이력서 넣고 일하면서 면접을 보려고 합니다.

    어쨌든 나는 여전히 직업이 있고, 사실 그가 나에게 조금이라도 고마움을 느낀다면 내가 먼저 말하지 않아도 "나 취직했으니 밥 사줄게. 너는 무엇을 먹고 싶니?" 최소한의 예의에 대한 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음식만 챙기는 계산된 마인드가 아니라 내가 돌보고 챙겨준 것에 대한 배려)

    취직하자마자 돈이 떨어질까봐 몇달동안 말을 많이 못했는데 인스타에서 항상 맛있는거 먹으러 나가고, 데이트도 하고 사람들, 내 물건을 사다 등등. 쌀 좀 사줘.

    그래서 결국 샀는데 뭘 먹고 있는지도 몰랐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쌀을 사고 싶다면 무엇을 먹을지, 어디서, 언제 먹을지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같이 사준 친구 B에 따르면 파스타를 먹기로 했다.

    그런데 어제 "아웃백에 가서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라는 아웃백이 뚝뚝 떨어지기 시작했을 때 갑자기 단체 대화방에서 나왔어요.

    다시 초대해서 떠나는 이유를 물으니 초대하지 말라고 하고 다시 떠났다.

    그 외에는 밥도 사주고 파스타도 메뉴를 정했는데 아웃백에 간다고 해서 기분이 나빠서 나간 것 같아요.

    이런 상황에서 내가 간톡으로 화를 내는 이유를 모르겠다. 김밥 천국? 파스타? 밥 먹으러 가도 되는데 또 그렇게 방을 나와야 하나? 내가 말했잖아, 아웃백에 10만원 떨어뜨리면 화낼만큼 그만한 가치가 있었어?

    이런 경우 다시 풀어서 풀어서 다시 관계를 유지하는게 맞는건가요?
    6년이 지났는데도 멈추지 못하고 신음하는 내가 바보인가?
    단체채팅처럼 나가는 친구들이 있다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