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울증을 겪고 있거나 극복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상담
    카테고리 없음 2022. 5. 10. 18:16

    안녕하세요. 그 어떤 것보다 실질적인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양극성 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경험해보지 못한 일이라 생각을 해봅니다.
    내가 그를 더 힘들게 할까봐 걱정된다.
    제 남자친구는 양극성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조울 때 에너지가 넘칩니다.
    우울증은 저를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이 사람이 에너지가 넘쳐도 상관없어요 그냥 자도 괜찮아요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점점 더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치료 의지가 없는 친구도 아니고 지금까지 두세 번 입원한 적도 있다.
    나는 치료를 받았다. 그러나 퇴원 시 상황은 다시 악화되고 반복된다.
    오랜만이라 많이 피곤해 보이네요.
    얼마 전 다 포기하고 싶어서 무너졌는데 마음이 너무 아파요...
    이 친구를 더 잘 만들어줄게. 전혀 거만하지 않아.
    지금도 살아가면서 긴장하지 않는 한 계속 연락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언젠가는 이 친구의 곤경이 끝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길고 힘든 과정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도록 친구에게 힘을 주고 싶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있으면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남자 친구가 포기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아온 이들에게 어떤 말이 가장 필요했을까?
    안심이 되었는지..!
    또는 실제로 그것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 행동이나 말이 있습니다!
    정성껏 올려주세요(__)

    댓글

Designed by Tistory.